USDC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2위 달러 스테이블코인인 서클 USDC가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에서도 제공된다.
<!-- -->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들에 따르면 제레미 알레어 서클 CEO는 소셜미디어 X(트위터)를 통해 수이 네트워크에서 USDC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USDC는 네이티브 소각 및 발행(native burning and minting)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들 간 USDC 전송을 지원하는 퍼미션리스 온체인 유틸리티인 CCTP(Cross-Chain Transfer Protocol)를 통해 수이와 통합된다.
2023년 선보인 수이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레이어1 플랫폼으로 웹3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들 제작을 개선하고 간소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수이는 무브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반하며 병렬 트랜잭션 실행도 지원한다.
ㆍ"무브, 웹3 판에 자바스크립트급 변화 몰고올 것...탈중앙화 스토리지에도 베팅"
수이 재단은 "USDC 및 CCTP와 통합은 개발자와 사용자들 사이에서 수이 사용성, 보안, 상호 운용성을 끌어올려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으로 선보인 이후 수이는 현재 알고랜드, 셀로, 폴카닷, 솔라나 등 15개 블로체인 네트워크들을 지원하고 있다. 15일에는 소니가 개발하는 레이어2인 소니움으로도 USDC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