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025년 금 대비 400% \'폭등\' 전망

비트코인과 금 [사진: 셔터스톡]
비트코인과 금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시장 분석가 피터 브랜트는 향후 몇 달 동안 비트코인이 금 대비 4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출시 이래로 전통적인 안전 자산인 금과 비교해 무려 35만%나 폭등했다.

<!-- -->

2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관련해 피터 브랜트는 고전적인 기술적 패턴인 '역헤드앤숄더'(IH&S)를 인용했다.

IH&S는 가격이 3개의 연속 저점을 형성할 때 발생하는데, BTC/GLD 비율 차트에 동일한 기술 원리를 적용하면 상승 목표가 약 123이 된다. 즉, 1BTC의 가격은 2025년 초에 금 123온스와 같을 수 있으며, 2024년 9월 22일 기준 24온스와 비교했을 때 400% 이상 상승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BTC/GLD 비율 차트는 금(GLD)에 비해 비트코인(BTC)의 채택률을 측정하는 바로미터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이 비율이 상승하면 시가총액 성과 측면에서 비트코인이 금을 능가하고 있음을 반영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비트코인이 금을 추월한다는 전망은 비트코인이 빠르게 채택되면서 더욱 힘을 얻었는데, 특히 기관 투자자들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로 인해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의 입지가 강화됐다.

작성자의 추가 정보

자영업자 4명중 3명은 한달에 100만원도 못번다…소득 0원도 100만명 육박

암호화폐 투자자, \'마케팅\'에 속지말라…희의적 태도 중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