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업비트 D 컨퍼런스의 온라인패스 등록을 시작한다 [사진: 두나무]
[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블록체인 기업 두나무는 '업비트 D 컨퍼런스'(UDC)의 온라인패스 등록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등록은 이날 오후 6시부터 U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
올해 UDC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주제로 내달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실물연계자산(RWA) 활성화를 비롯, 세계시장 속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를 다각도로 조명한다.
주요 연사로는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 샤샤 로월드 경영 고문,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매직에덴의 매트 제닉스 이사 등 50인이 참여한다.
온라인패스 등록자는 UDC의 오전 프로그램인 오프닝 스테이지와 키노트 세션을 온라인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첫번째 키노트 세션은 마이클 케이시 전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의장,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맡는다. 주제는 '현실을 변화시키는 블록체인, 미래를 향한 거대한 흐름'이다.
정책 및 학술 컨퍼런스인 디콘(D-CON)도 사전 행사로 진행된다. 가상자산의 활용 사례와 경제적 효과, 가상자산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가상자산의 법적 성격에 관한 쟁점과 과제 등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