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월 펙트라 업글 테스트 시작...4월초 메인넷 적용 전망

이더리움 [사진: 셔터스톡]
이더리움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개발자들이 차세대 업그레이드인 '펙트라' 테스트 일정을 확정했다고 코인데스크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펙트라 업그레이드는 4월 출시를 목표로 하며, 지갑과 밸리데이터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은 최근 회의에서 오는 26일 홀스키(Holesky) 테스트넷에서 펙트라를 테스트하기로 한데 이어 3월 5일 세폴리아 테스트넷에서 추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들 테스트가 성공하면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은 3월 6일에 공식 출시 날짜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더리움 재단 팀 베이코에 따르면 이더리움 개발자들은4월초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펙트라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다.

펙트러 업그레이드는 당초 2024년말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업그레이드 범위가 크게 확대되면서 일정이 늦춰졌다. 펙트라 업그레이드는 사용자 경험과 네트워크 효율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여러 이더리움 개선 제안(EIP)들이 포함된다. 암호화폐 지갑과 계정 추상화에서 사용자 경험 향상, 최대 검증자 지분 한도를 32이더리움에서 2048 이더리움으로 확대, 입금 및 출금 메커니즘에 대한 업데이트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기존 금융에 디파이 융합 가속...온도 파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온도체인\' 공개

테더, UAE 릴리테크와 협력...부동산 거래에 USDT 스테이블코인 활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