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확장 프로젝트 프랙탈 초반 기세 무섭다...주요 지표 모두 급증

[사진: 프랙탈 비트코인 웹사이트 갈무리]
[사진: 프랙탈 비트코인 웹사이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비트코인 사이드체인인 프랙탈이 9일(현지시간) 공개 이후 초반 성장세가 무섭다.

<!-- -->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프랙탈 프로토콜은 메인넷 공개 이후 모든 지표들이 빠르게 상승하는 모습이다. 프랙탈 토큰인 FB는 11달러에서 27달러로 300%가까이 올랐고 채굴자들이 몰려드면서 클라우드 채굴 비용은 150% 상승했다.

비트코인 해시 레이트에서 3분의 1 이상이 프랙탈을 활용한 병합 채굴(merge-mining)이라고 디파이언트는 전했다.

ㆍ프랙탈 비트코인 메인넷 가동...진짜 비트코인 확장 기술이 나왔다?

프랙탈은 최근 등장한 비트코인 확장 프로젝트들 중 하나다. 프랙탈은 리커시브 레이어링(recursive layering)이라고 하는 기법을 통해 비트코인 확장성을 구현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리커시브 레이어링은 비트코인 위에 여러 독립적ㄷ인 레이어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각의 레이어들은 비트코인 메인넷을 20배까지 확장할 수 있다고 디아피언트는 전했다.

프랙탈은 비트코인 지갑 업체 유니샛(UniSat)과 웹3 투자 업체 블록 스페이스 포스(Block Space Force) 지원을 받고 있다고 디파이언트는 전했다.

작성자의 추가 정보

레이어2 Zk싱크, 탈중앙화 거번넌스 시스템 가동...\"진정한 온체인 거버넌스 구현\"

이더리움, 비트코인보다 덜 오른 이유…전격 분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