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에반 쳉 링크드인 페이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 개발사인 미스틴 랩스가 핸드헬드 게임 기기인 수이플레이OX1을 2025년 선보인다. 미스틴랩스는 수이플레이OX1에 대한 사전 주문을 진행 중이다.
<!-- -->
수이플레이OX1 출시 관련해 미스틴랩스는 솔라나 웹3 스마트폰같은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략 일환으로 바라보는 모습이다.
12일(현지시간)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에반 쳉 미스틴랩스 CEO는 "수이플레이OX1는 모든 윈도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기다. 다른 기기들보다 좋은 점은 깊은 소프트웨어 통합 및 OS 통합이다. 기존 웹3 게이머들을 지원하는 것에 있어서도 소프트웨어 때문에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하드웨어는 거의 일상적인 제품 같지만 소프트웨어 경험은 마법이다"고 치켜세웠다.
에반 창 CEO는 일부 게이머들과 게임 회사들은 웹3 통합을 거부하고 있지만 적절한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이머들에게 주는 혜택들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입장이다.
그는 “블록체인이 게이머에게 제공하는 편의성, (아이템) 출처 파악, 진위 여부, 속임수 방지 등과 같은 속성을 결합하면 원하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달성할 수 있고, 상상을 실제 제품, 실제 경험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수이플레이OX1은 AMD 라이젠7 7840U CPU, AMD 라이젠 780M 그래픽카드, 16GB 메모리, 512GB SSD, 플레이트론 게임OS를 탑재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7인치며, 스토리지는 확장 가능하다.
수이플레이OX1은 수이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게임들을 돌릴 수 있지만 다른 네트워크용 블록체인 게임들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와 스팀 스토어 같은 플랫폼들에 있는 PC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다. 미스틴랩스는 수이플레이OX1로 블록체인 게임들은 지원하지 않는 유명 게임 기기인 스팀 댁(Steam Deck)과 직접 경쟁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