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드네스트 웹사이트 갈무리]
[사진: 일드네스트 웹사이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리스테이킹 스타트업 일드네스트(YieldNest)는 리퀴드 스테이킹 시장을 활용한 신규 토큰 ynLSDe를 선보인다.

<!-- -->

일드네스트는 누구나 리도, 프랙스, 오리진 프로토콜, 맨틀 같은 주요 탈중앙화 리퀴드 스테이킹 플랫폼들에서,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으로 추가 이자를 벌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퀴드 스테이킹 파생상품(Liquid staking derivatives, LSD)은 토큰화 방식으로 스테이킹돼 있는 자산을 나타낸다. 리스테이킹은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들이 LSD 토큰을 별도 탈중앙화 서비스들 보안을 위해 활용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아이겐레이어가 개척한 리스테이킹 시장은 1년 여만에 디파이라마 데이터 기준으로 505억달러 규모 시장으로 성장했다.

일드네스트는 "사용자들은 리도 stETH, 프랙스 sfrxETH, 맨틀 mETH , 오리진 프로토콜 OETH를 일드 네스트 리스테이킹 풀에 놓고 ynLSDe를 받을 수 있다. ynLSDe는 이지 생성 리스테이킹 토큰을 나타내는 거래할 수 있는 유동성 영승증 토큰 역할을 한다. 발생한 리스테이킹 보상은 ynLSDe 보유자들에게 다시 분배된다"고 설명했다.

아이겐레이어에서 구축된 일드네스트는 백드VC, 프루프 캐피털 같은 VC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