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다오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담보 기반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다이(DAI)를 발행하는 메이커다오가 9월 스카이(Sky)로 리브랜당하고 새 스테이블코인 USDS를 선보인다.
<!-- -->
USDS는 9월 18일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로 리브랜딩은 그동안 엔드게임 비전에 대한 중욯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메이커다오는 설명했다.
메이커다오 룬 크리스텐슨 창업자는 디파이언트를 통해 “스카이는 메이커다오가 수년 동안 쌓아온 모든 지식이 집약된 완전한 변화를 상징한다"면서 “스카이를 통해 접근하기 쉽지 않다는 메이커다오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스카이는 단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스카이로 리브랜딩하는 것과 함께 스카이 프론트엔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새 웹사이트와 앱도 선보일 것이라고 디파이언트는 전했다.
메이커다오는 업그레이드 일환으로 새 스테이블코인 USDS와 거버넌스 토큰 스카이(SKY) 선보인다.
메이커다오 기존 다이(DAI) 스테이블코인과 MKR 거버넌스 토큰은 스카이로 리브랜딩 이후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사용자들은 원하면 이들 토큰을 USDS와 스카이로 바꿀 수 있다. 사용자들은 MKR 토큰 하나당 2만4000개 스카이 토큰을 받을 수 있다. DAI는 USDS와 일대일로 전환할 수 있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