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i16z 엑스(트위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에이전트 플랫폼 Ai16z는토큰 이코노미 조정 및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 출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더블록에 따르면 Ai16z 팀은 토큰 가치 창출을 개선하기 위해 기여자(contributors)들과 토큰 이코노미 단계적 개편을 포함해 초기 논의를 진행 중이다.
Ai16z은 2025년 1분기에 펌프펀(pump.fun)과 유사한 토큰 런치패드도 도입할 계획이다.이 플랫폼은 엘리자(Eliza)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AI 프로젝트들을 배포하는 중심 허브가 될 것이며 수수료, ai16z 토큰 스테이킹, 전략적 유동성 풀 페어링 등 다양한 가치 획득 메커니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기여자들이 공유한 문서에 따르면 Ai16z는 AI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레이어1 블록체인 출시를 검토할 수도 있다.
Ai16z는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된 탈중앙화 자율 조직으로 개발자들이 AI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는 엘리자 개발 프레임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엘리자는 타입스크립트에 기반하며 크로스 플랫폼 호환이 가능,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소셜 미디어 앱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