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비트와이즈 XRP 현물 ETF 접수…승인 가능성은?

리플(XRP) [사진: 셔터스톡]
리플(XRP)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 리플(XRP)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을 공식 접수했다고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블록이 전했다.

<!-- -->

SEC는 이날 연방 관보에 비트와이즈의 19b-4 신청서를 게재했다. 이번 접수는 비트와이즈가 XRP ETF 주식을 상장하고 거래하기 위한 것으로, 21일 간의 의견 수렴 기간을 거친다. 이후 SEC는 해당 신청에 대한 승인, 거부 또는 절차 개시를 결정할 수 있다.

앞서 SEC는 이미 그레이스케일(Grayscale)과 21쉐어스(21Shares)의 XRP ETF 신청을 인정한 바 있으며,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캐너리캐피탈(Canary Capital)과 위즈덤트리(WisdomTree)의 신청도 검토 중이다.

매체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격의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스팟 암호화폐 ETF 신청서가 대거 제출되고 있다. SEC는 2024년 1월스팟 비트코인 ETF 상장을 승인했으며, 이후 7월에는 스팟 이더리움 ETF 상장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다른 알트코인에 대한 현물 ETF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블룸버그 ETF 분석가인 제임스 세이파르트(James Seyffart)와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XRP ETF가 승인될 가능성을 65%로 보고 있다. 이는 미국에서 신청서를 제출한 알트코인 현물 ETF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테더, 아프리카 기니와 블록체인 MOU 체결…디지털 혁신 촉진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거래 과세 추진…규제 강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