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랩스 CEO \"AI에이전트, 토큰화 자산 관리 근본적으로 바꿀 것\"

앱토스랩스 웹사아트 갈무리.
앱토스랩스 웹사아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에이버리 칭앱토스랩스 CEO,는 두바이에서 열린 토큰2049 행사장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AI와 블록체인이 결합하면 자산 관리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고 더블록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그는 또 “부동산, 주식, 채권, 머니마켓펀드, 심지어 상장 전 주식까지 모두 온체인으로 이동해야 한다”며 “그럴 이유가 없다는 쪽이 오히려 비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칭 CEO는 블록체인에 자산이 올라오면 AI 에이전트가 이를 직접 운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용자 목표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까지 실행하는 등 자산 활용 범위가 크게 넓어질 것이난 설명이다.

그는 “중앙화된 유동성 환경과 탈중앙 인프라가 동시에 작동하는 생태계가 글로벌 경제에서 기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또 “1인당 하나 이상 AI에이전트를 보유하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은 AI가 만든 허위 정보에 대한 방어책도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시값 기반으로 인터뷰 같은 콘텐츠 진위를 검증하거나, AI가 왜곡시킨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다는 얘기다.

칭 CEO는 기존 금융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에서 도입이 빠를 수 있다는 점을 이유로 토큰화된 주식 확산은 미국보단 해외에서 먼저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플레이트론, 수이 기반 게임 전용 스테이블코인 공개한다

소파이, 암호화폐 사업 컴백...예금 보장형 스테이블코인도 주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