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시상식이 개최됐다 [사진:당근]
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시상식이 개최됐다 [사진:당근]

[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와 협업해 추진한 '당신 근처의 광산'(당근광산) 프로젝트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에서 우수사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

당근광산 프로젝트는 동네, 생활권 내 다양한 일자리와 시민을 효과적으로 잇기 위해 기획된 공공일자리 연결 사업이다. 당근은 지역기반 구인구직 서비스인 '당근알바'를 통해 광산구의 공공일자리 정보를 지역민들에게 전달하고 구직신청까지 이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했다. 관할 지역주민들에게 공공 일자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접근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첫 프로젝트가 시행된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도서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37개 공공시설이 참여해 총 100개 이상의 모집 공고를 게시, 363명의 지역 주민들이 고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2차사업에서도 2개월 만에 35개 기관이 참여해 100개 이상 모집 공고가 올라와 230명 이상이 지원했다.

프로젝트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당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하며 공공일자리 정보와 같이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3900만 당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