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배틀패스 관련해 변경된 정책 사항을 발표했다. [사진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배틀패스 관련해 변경된 정책 사항을 발표했다. [사진 : 에픽게임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배틀패스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 -->

7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앞으로는시즌 종료 후에도 배틀패스 아이템을 최소 18개월 동안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시즌 동안 패스를 완료하지 못하거나 구매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배틀패스는 개별 시즌에만 획득 가능한 게임 내 독점 보상을 제공하지만, 레벨을 충분히 올리지 못하거나 패스 만료 전에 구매하지 않으면 보상을 놓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틀패스 아이템을 패스 만료 후에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 또 플레이어가 시즌 배틀패스를 놓친 경우에도 마블의 아이언맨이나 스타워즈의 만달로리안 같은 인기 컬래버 캐릭터의 의상과 같은 라이선스 의상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의상이나 이모지, 배너 아이콘 등 배틀패스의 모든 유형 아이템이 상점에 표시된다. 다만 아이템은 18개월이 지나면 상점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배틀패스가 살아있는 기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매체는 조언했다.

해당 사항은 다음 시즌부터 적용될 예정으로, 현재시즌은 오는 16일 종료된다. 새 시즌은 마블을 주제로 하며 닥터 둠이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매체는 귀띔했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