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젠 브라우저\'가 알파 버전으로 공개됐다. [사진: 젠 브라우저]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젠 브라우저'가 알파 버전으로 공개됐다. [사진: 젠 브라우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젠 브라우저'(Zen)이알파 버전으로 공개됐다고 22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이 전했다.

<!-- -->

해당 브라우저는 성능을 고려하여 구축된 웹 브라우저로,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를 기반으로 하며 빠른 브라우징을 위해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설치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파일 크기는 약 61MB다.

Zen 브라우저는 탭 브라우저로여러 개의 탭을 분할 보기로 동시에 표시하는 기능을 갖췄다.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통해 탭을 워크스페이스별로 그룹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 프로필 기능을 통해 사용자를 전환하거나 새로운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사이드바 기능을 통해 유튜브나 트위터를 상시 표시하면서 브라우징을 계속할 수 있다. 별 모양 아이콘을 통해 북마크에 접근하거나, 시계 아이콘을 통해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설정에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프라이버시와 보안'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 설정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 또 설정 화면 오른쪽 하단의 '확장&테마'(Extensions & Themes)에서 확장 기능 관리 등이 가능하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젠 브라우저는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성능 점수는 깃허브(GitHub)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