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스왑이 텔레그램 기반 예측 및 베팅 봇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 팬케이크스왑]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팬케이크스왑(CAKE)이 텔레그램 기반 예측 및 베팅 봇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
이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예측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대 예측 시장인 폴리마켓의 총 고정 가치(TVL)는 9월 11일에 1억 2340만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봇은 모바일 사용자가 BNB 토큰의 향후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팬케이크스왑 팀은 해당 봇이 현재는 BNB 관련 예측만 제공하지만, 사용자 피드백과 시장 상황에 따라 더 많은 체인에 대한 예측 베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팬케이크스왑은 "우리는 폴리마켓과 같은 예측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와 텔레그램 봇 인기에 부응하기 위해 베팅 봇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텔레그램 기반 미니앱이 새로운 메인스트림 사용자를 웹3.0 공간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잠재력 덕분에 암호화폐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오픈 네트워크 재단의 투자 이사인 저스틴 현은 향후 5억 명의 사용자를 온보딩하기 위해서는 텔레그램 미니 앱과 같이 실제 사용성을 갖춘 간단한 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