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제공] |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이달 30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프차, 기업은행, 인천시청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가맹사업 규제동향 및 가맹 계약 시 주의사항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라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 1대1 창업 현장 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수료증 등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마이프차와 협업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신설한 전국 투어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은 150여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올해 부산에서 한 차례 더 교육을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거점지역에서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달 2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