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먼트랩스 웹사이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레이어1 개발사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생태계 밖에서 규제를 따르는 RWA(compliant real-world asset) 토큰화표준인 ERC-3643 사용을 확대한다.
<!-- -->
무브먼트랩스는 22일(현지시간) ERC-3643 협회에 회원으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ERC-3643 협회는 온체인에서 규제를 따를 수 있도록 ID 기반 허가형 토큰에 초점이 맞춰진 ERC-3643 표준을 프로모션하는 단체다.
이번 행보는 무브먼트랩스가 곧 내놓을 레이어2인 무브먼트 네트워크가 ERC-3643을 지원하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디파이언트는 전했다.
무브먼트랩스 무브 버추얼 머신 M2를 활용하는 무브 네트워크는 비 EVM 계열 블록체인으로는 ERC-3643를 배치하는 첫 네트워크가 될 것이라고 디파이언트는 덧붙였다.
쿠퍼 스캘론 무브먼트 랩스 공동 창업자는 “RWA 토큰화는 무브 언어 핵심 설계 원칙 중 하나"라며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서 ERC-3643을 지원하는 많은 사용 사례를 기대하고 있으며, ERC-3643을 온체인 실물 자산에 보편적인 표준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무브먼트랩스는 무브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이더리움 레이어2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