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구글 크롬(이하 \'크롬\')의 개인 및 가정 네트워크 보호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사진: 셔터스톡]
구글이 구글 크롬(이하 '크롬')의 개인 및 가정 네트워크 보호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구글 크롬(이하 '크롬')의 개인 및 가정 네트워크 보호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라고 19일(현지시간) IT 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이를 통해 크롬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예정인 구글은 크롬 플랫폼 상태 페이지를 통해 해당 기능과 관련한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내부 네트워크 액세스 확인을 위한 탐색 요청'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기능은 웹 사이트 요청을 모니터링하며 소스와 보안 및 액세스 권한을 확인하는 보안 기능이다.

구글은 해당 기능 도입에 대해 악의적인 웹 사이트가 기기 및 서비스를 공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명시했다.

한편 구글은 현재 크롬 등의 웹사이트를 안전한 소스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개발자 지원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구글은 현재 테스트 중인 해당 기능에 대해 공개 업데이트를 통해 배포될 때까진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글이 새롭게 도입한 보안 기능은 아직 특정 크롬 릴리스에 할당되지 않았다. 그러나 데스크톱 PC 및 안드로이드 기기용 크롬 123 또는 124 릴리스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