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리서치, 글로벌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듄(Dune)과 제휴

[사진: 타이거리서치]
[사진: 타이거리서치]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웹3 전문 리서치·자문사 타이거리서치가 글로벌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듄(Dun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타이거리서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듄을 활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듄 온체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시아 웹3 시장에 특화된 정기적인 시장 보고서를 발행할 계획이다. 보고서에는 아시아 웹3 시장 중요성과 웹3 활동 현황 분석이 포함되며, 시장 진입을 고려하는 기업 및 투자자를 위한 전략적 제언도 담길 예정이다.

듄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90개 이상 주요 블록체인온체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상 모든 거래와 스마트 계약 활동을 추적·분석해 시장 동향과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김규진 타이거리서치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듄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술과 타이거리서치의 아시아 시장 전문성이 결합되어 신뢰성 높은 시장 분석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온체인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시장 분석을 통해 아시아 웹3 생태계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자의 추가 정보

美 FBI, 폴리마켓 CEO 자택 전격 압수수색…비트코인 일시 급락

파라메타, 싱가포르 ‘Web3Auth와 블록체인 신원인증 글로벌 확대 협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