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는 2025년 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까? 관련해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5가지 예측을 내놨다.
<!-- -->
첫째,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10대 1 주식 분할을 발표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구축된 금융 서비스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담보 대출 및 수익 창출 상품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둘째, 국가들이 비트코인 사업과 자본에 대한 새로운 경쟁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자와 기업을 특별히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세금 인센티브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셋째, 미국에서 규제가 더 명확해지면 더 많은 은행이 비트코인 금융 상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넷째,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M&A(인수합병)가 심화될 전망이다. 코인데스크는 내년에 상위 20개 미국 은행 중 적어도 하나가 암호화폐 사업을 인수할 것으로 예측했다.
마지막 다섯째, 최소 1건의 유명 암호화폐 신규 주식 공모가 1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암호화폐 산업은 공개 시장에서 획기적인 한 해를 맞이할 준비가 됐다는 설명이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