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사진: 셔터스톡]
비트코인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는 2025년 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까? 관련해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5가지 예측을 내놨다.

<!-- -->

첫째,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10대 1 주식 분할을 발표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구축된 금융 서비스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담보 대출 및 수익 창출 상품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둘째, 국가들이 비트코인 ​​사업과 자본에 대한 새로운 경쟁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자와 기업을 특별히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세금 인센티브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셋째, 미국에서 규제가 더 명확해지면 더 많은 은행이 비트코인 ​​금융 상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넷째,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M&A(인수합병)가 심화될 전망이다. 코인데스크는 내년에 상위 20개 미국 은행 중 적어도 하나가 암호화폐 사업을 인수할 것으로 예측했다.

마지막 다섯째, 최소 1건의 유명 암호화폐 신규 주식 공모가 1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암호화폐 산업은 공개 시장에서 획기적인 한 해를 맞이할 준비가 됐다는 설명이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