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과 세계관 확장한 신규 캐릭터 4종과 건물 스크린샷 [사진: 위메이드플레이]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머지 장르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에 경쟁형 이벤트와 캐릭터 4종, 생산 건물, 만렙 확장 등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니팡 머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경쟁형 이벤트와 세계관을 확장하는 캐릭터 등장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쟁형 이벤트 '배달 러시'는 주문에 맞춰 머지 플레이로 만든 메뉴 배달 순서로 이용자들의 순위를 매기는 주 단위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다. 3명으로 시작해 최대 5명이 팀을 구성하는 '배달 러시'는 무한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돼 아이템 역시 무제한 지급되는 게 특징이다. 회사 측은 빠른 머지 플레이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경쟁의 재미와 아이템 지원 혜택을 덤으로 선사할 콘텐츠가 될 것으로 소개했다.
또한 애니팡 머지의 이야기 무대인 '애니 랜드'는 신규 캐릭터와 건물, 만렙 확장으로 사건 전개와 레스토랑 운영 등 세계관 확장을 선보였다.
손상아 위메이드플레이 PM은 "출시 7개월 차에 접어든 애니팡 머지가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한만큼 독창적인 머지 플레이와 세계관, 캐릭터 등 콘텐츠 다양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상반기 선보일 신규 시스템, 콘텐츠들도 개발을 마치고 최종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