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밈코인 \'파트코인\', 반년 새 370% 폭등…이유는?

파트코인(FARTCOIN) [사진: Reve AI]
파트코인(FARTCOIN)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김예슬 기자] 솔라나 기반 밈코인 '파트코인'(FARTCOIN)은 2024년 10월 출시 이후 370% 급등하며 비트코인을 뛰어넘는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 -->

17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파트코인이 주요 암호화폐보다 빠르게 상승하는 5가지 이유를 분석했다.

첫째, 파트코인의 최근 급등은 과거 페페(PEPE)의 상승 패턴과 유사하다. 2023년 페페는 시가총액이 18억달러까지 급등한 후 2억5500만달러로 폭락했다가 다시 반등해 40억달러를 돌파했다. 파트코인도 유사한 경로를 걷고 있는데, 올해 초 24억달러에서 3억6500만달러까지 폭락한 후 현재 9억4900만달러까지 반등했다. 전문가들은 파트코인이 페페의 상승 패턴을 재현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둘째, 소셜미디어에서 파트코인의 언급량이 급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데이터 분석업체 루나크러시(LunarCrush)에 따르면, 지난 4월 초 파트코인의 소셜미디어 언급량이 500%나 급증했다. 소셜 미디어 활동은 밈코인의 가격 상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셋째, 선물 시장에서도 파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파트코인의 미결제약정(OI)이 504% 증가했으며, 이는 투자자들의 강력한 매수 신호로 해석된다. 특히, 숏 포지션이 증가할 때마다 강력한 숏스퀴즈가 발생해 가격이 급등하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넷째, 파트코인은 단순한 밈코인이 아니라 AI와 블록체인 유머를 결합한 독특한 프로젝트다. 뉴질랜드 AI 연구원 앤디 에어리가 개발한 파트코인은 AI와 밈 문화를 결합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는 단순한 밈코인 이상의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기술적 분석에서도 강력한 상승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파트코인/USDT 차트에서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확인됐으며, 이는 강력한 상승 신호로 해석된다. 패턴이 완성되면 1.96달러까지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100% 이상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고 매체는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비트코인, 올 9월까지 5억원 간다\"…금값 따라 상승 전망

하이퍼리퀴드, 온체인 암호화폐 파생상품 점유율 70% 육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