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랩스,1300만달러 투자 유치...\"비트코인서 스마트 컨트랙트 구현하겠다\"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DeFi) 개발사 아치랩스가 아치VM(ArchVM)플랫폼 구축을 위해 1300만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데스크가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이번 투자는 판테라 캐피털이 주도했고아치랩스는기업 가치를2억달러 규모로 평가 받았다.

아치VM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컨트랙트기능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과 프로토콜을 비트코인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치랩스는 오프체인 연산을 처리해 '튜링 완전성'을 가진 스마트 컨트랙트를지원하고, 솔라나급 거래 속도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는 비트코인 네트워크확장성을 높이고, 별도레이어2 네트워크나 브리지 없이 스마트 컨트랙트를구현하려는 시도여서 주목된다.

비트코인에 스마트 컨트랙트를도입하려는 움직임은 지난해 10월 비트VM(BitVM) 컴퓨팅 언어 출시 이후 가속화되고 있다. 여러 프로젝트들이 비트VM을 활용해 레이어2 네트워크나 브리지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현하려는 반면, 아치랩스는 이를 피하고 바로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운영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XRP렛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관련 보안 취약점 경고...\"업데이트해야\"

미국은 조연일 뿐…암호화폐 확산, 월가 아닌 신흥국이 주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