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좌),박한국 케이에스넷 대표이사(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국내 결제 서비스 업체인 케이에스넷(KSNET)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
이번 파트너십으로 외국인 여행객들은 크립토닷컴 페이(Crypto.com Pay)를 통해 국내 주요 패션, 뷰티, 면세점에서 암호화폐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결제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를 소지한 외국인 여행객들은 제주도에서 실물 카드나 디지털 카드를 사용해, 기존에 폐쇄적 시스템으로 운영되던 대중교통 결제도 25년 4분기부터 가능해질 전망이다.
케이에스넷은 종합 결제 서비스 업체이자 부가가치통신망(VAN) 사업자로 국내 30만개 이상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월 약 1억3000만건 규모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일상에서 암호화폐를 보다 쉽게 활용하도록 돕는 것이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크립토닷컴 비전의 핵심”이라면서 “케이에스넷과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그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고 말했다.
박한국 케이에스넷 대표는 “케이에스넷은 변화하는 가맹점과 소비자들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결제 옵션을 확대하고, 국내 결제 산업 내 케이에스넷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