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사진: CNBC]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사진: CNBC]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기술 교육 분야에서 중요한 요소를 언급했다고 2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전했다.

<!-- -->

저커버그는 최근 블룸버그의와의 인터뷰에서 "기술이나 인공지능(AI)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린 시절부터 비판적 사고와 가치를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자신의 어린 딸이 메타의 AI 모델인 '라마'를 활용해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는 것을 예로 들었다.

이어 그는 "채용 과정에서도 지원자가 한 가지를 깊이 파고들어 숙달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능력이 메타에서 경력을 쌓는 동안 다양한 일에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커버그는 이전에도 채용 시 지원자의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는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일치하는 사람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과 직접 일할 수 있는 사람만 고용한다고 몇 차례 밝혔다.

그는 창업자가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이 성공을 확장하는 데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셰릴 샌드버그 전 메타 최고운영책임자(COO)의 뛰어난 능력을 인정하며 자신은 그녀의 재능을 두려워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db:圖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