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프타임·이화체인, 블록체인 증명서 활성화 MOU

이화체인 12기 수료식. [사진: 엔에프타임]
이화체인 12기 수료식. [사진: 엔에프타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엔에프타임은 이화여자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이화체인(이하 ‘이화체인’)과 ‘블록체인 증명서(디지털 배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

양측은 ▲NFT 형태 학회 수료증 발급, ▲Certi 발전을 위한 교내/외 홍보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엔에프타임에 따르면 7월 27일 이화체인 12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NFT 수료증이 발급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Certi는 디지털 배지와 이를 활용한 이력 관리 및 채용 공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증명서에 NFT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번거로운 원본대조 과정을 축소하고 증명서 발급부터 관리에 이르는 프로세스에서 편리성을 높일 수 있다.

박민기 엔에프타임 대표는 "이화체인과 협력은,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디지털 배지를 통해서 편리하게 본인 스펙을 관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엔에프타임은 향후 영지식증명(ZKP)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고 백오피스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Certi를 고도화하고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작성자의 추가 정보

\"이더리움 레이어2 옵티미즘, 탈중앙화 행보 가속화해야\"...GFX랩스, 공개 청원

람다256, 싱가포르 토큰2049 \'비트코인 에코 서밋\' 컨퍼런스 후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