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거래소, 자체 토큰화 비트코인 속속 출시...코인베이스이어 크라켄도 가세

크라켄
크라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미국 암호화폐거래소 크라켄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레이어2인 OP 메인넷에서 비트코인을 이더리움 토큰화한(wrapped bitcoin) kBTC를 선보였다고 더블록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크라켄은 kBTC에 대해 크라켄파이낸셜에 커스터디왜 있는 비트코인과 일대일로 가격이 고정되는 크로스네트워크 호환 ERC-20 토큰으로 설명했다.

크라켄은 kBTC 준비금(reserves)에 대한 온체인 주소도 공개했다.

kBTC는 이더리움과 OP 메인넷에서 돌아가는 다양한 디앱들에서 활용될 수 있다. 크라켄은 비

EVM 생태계를 포함해 kBTC와 호환되는 블록체인들을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다.

앞서 크라겐과 경쟁하는 코인베이스도 자체 래핑된 비트코인인 cbBTC를 이더리움과 레이어2 베이스 기반으로 선보였다. 코인베이스는 cbBTC를 다른 블록체인들에서도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kBTC와 cbBTC 모두 토큰화 비트코인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WBTC(Wrapped Bitcoin) 대안을 표방하고 있다. WBTC 시가 총액은 현재 100억달러 규모다.

.

작성자의 추가 정보

zk 기반 데이터 검증 플랫폼 뜬다...오팩티시랩스·zk패스 잇단 투자 유치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디지털 ID 솔루션 오픈소스로 제공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