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링크, 아발란체 첫 DePIN 프로젝트로 데뷔...\"인터넷 연결성 탈중앙화\"

[사진: 업링크 웹사이트 갈무리]
[사진: 업링크 웹사이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DePIN(The decentralized physical infrastructure network) 플랫폼 업링크(Uplink)가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 기반으로 공개됐다.

<!-- -->

업링크는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첫 DePIN 프로젝트가 됐고 더블록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업링크는 기존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소외 지역들에서 신규 인프라를 배치하는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인터넷 연결성을 탈중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발란체 기반으로 업링크는 커뮤니티 관여, 토큰 기반 인센티브,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기능들을 통해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면서 탈중앙화 기반 인터넷 연결성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카를로스 레이 업링크 CEO는 "내년에는 라우터 위치를 검증하고 사용자들이 인터넷 연결성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업링크 앱 같은 중요한 이정표들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2025년 비트코인 얼마나 오를까…언스트앤영 \"최소 17만5000달러\"

스텝 파이낸스, 무스 캐이털 인수...솔라나 기반 토큰화 주식 거래 서비스로 확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