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가상자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코인 투자 시 가장 이상적인 자산 배분 비율은 얼마일까?
<!-- -->
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텐엑스리서치의 수석 연구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은 수익률 기대치와 목표 포트폴리오 변동성에 관한 질문에 답함으로써 투자자는 고유한 목표에 따라 최적의 배분을 결정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을 미래지향적이고 최적화된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통합하려면 투자자는 다음과 같은 핵심 질문에 답해야 한다. '비트코인은 주식 대비 어떤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가', '주식은 채권에 비해 어떤 성과를 보일까', '목표 포트폴리오의 전반적인 변동성은 어떻게 되는가'의 3가지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2025년에 미국 주식보다 +30% 더 높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 주식이 미국 채권보다 +15% 더 높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고, 포트폴리오가 12%의 변동성 수준을 목표로 한다면 다음과 같은 조정이 발생한다.
주식은 19.1%에서 24.9%로 증가하고, 부동산은 16.8%에서 0%로 감소하고, 고정 수입은 44.6%에서 57.7%로 증가하고, 대체 투자는 19.5%에서 17.4%로 감소한다. 특히 비트코인의 할당은 0.58%에서 5.77%로 크게 상승한다.
따라서 이러한 핵심 질문은 다중 자산 포트폴리오 내에서 보다 정보에 입각한 배분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틸렌은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