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의원 \"연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 통과돼야\"

스테이블코인 [사진:셔터스톡]
스테이블코인 [사진: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의 로 칸나(Ro Khanna) 민주당 하원의원은 의회가 올해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 시장 구조 법안을 모두 통과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 -->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칸나 의원은 현재 70~80명의 민주당원들이 스테이블코인 법안이 미국의 세계적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테이블코인은 특히 물리적 달러 접근이 제한된 개발도상국에서 증가하고 있는 암호화폐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상원에서 지니어스 법안(GENIUS Act)을 포함해 의회의 양원에서 스테이블코인 법안이 진행 중이다. 칸나는 '21세기 금융혁신 및 기술 법안'(FIT21)을 언급하며 "그것에 대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시장 구조 법안은 나와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칸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밈코인, 오피셜트럼프(TRUMP)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그는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을 지지하지만, 대통령이 밈코인을 갖는 것은 비판한다. 어떤 공직자도 밈코인을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그런 것들은 근본적인 기술과 그 가치를 증명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트론-솔라나 통합 임박…스테이블코인 수수료 제로 실현될까

트럼프, 美 비축자산으로 카르다노 지목…가치 창출 가능성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