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전용 혜택프로그램 '월간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 -->
이를 통해 기존라이더 제휴서비스만을 담았던 배네핏 서비스를 월 단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바꿔 제휴뿐아니라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등으로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운송수단,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종합혜택을 배네핏 서비스에 담아 라이더들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배달이벤트 등 시의성 있는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월간 배네핏'으로 재단장했다. 라이더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매달 새롭게 혜택을 구성하고 소식은 매월 첫째주 배민커넥트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실제로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라이더들은 ▲배달물품 지원 ▲제휴서비스 ▲대면행사 ▲배달이벤트 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이를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은 맞춤형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800개의 배민라이더웨어 배민조끼, 배민헬멧과 이륜차 블랙박스 등 배달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라이더만을 위해 최고·최대 규모로 지원하고 있는 배민커넥트 배네핏 서비스를 월간으로 개편하면서 라이더의 안전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