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진: 테슬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생산 목표를 하향 조정하고, 일부 인력을 모델Y 생산 라인으로 이동시키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보도했다.
<!-- -->
익명의 테슬라 내부 직원에 따르면 최근 몇 달간 여러 사이버트럭 생산 라인의 목표가 조정됐으며, 일부 라인은 이전 생산량의 일부만 가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부 사이버트럭 생산팀 인원이 절반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최근의 변화는 테슬라가 지난해 12월 사이버트럭 생산 목표를 조정했던 것에 이어 나온 것이다. 당시 테슬라는 직원들에게 사이버트럭 생산 일정 변경을 알리고, 희망하는 역할을 조사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2025년 1분기 사이버트럭 생산 목표 축소 계획을 내비친 바 있다.
실제로 사이버트럭의 판매 실적은 기대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다. 올해 1분기 동안 테슬라는 6406대의 사이버트럭을 판매했으데, 이는 전 분기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지난 한 해 동안 판매된 사이버트럭은 4만 대에 미치지 못했으며, 이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제시했던 연간 25만 대 목표와는 상당한 격차를 보였다.
테슬라의 전체 판매량 역시 하락세를 보이며, 2025년 1분기 테슬라 차량 인도량은 전년 대비 13%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