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 전용 상품군 배민백팩 2탄을 출시했다 [사진: 우아한청년들]
[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의 올해 첫번째 제품군인 배민백팩을 이날 배민커넥트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웨어'는 우아한청년들이 현장 의견과 수요를 고려해 개발한 라이더 전용 제품군이다. 실제 라이더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전체 배달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섬세하게 반영했다. 실용성,범용성, 경제성 등을 종합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세대 배민백팩은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전이동수단 적용가능한 올인원 구조 ▲용량확대 구조(35L→45L) ▲자석개폐식 ▲고정 가능한 각 잡힌 구조 ▲생활방수 및 보온보냉 성능 강화 ▲360도 반사소재 등 기능을 추가했다. 색상은 배달의민족 브랜드컬러인 민트와 민트, 블랙 두 가지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백팩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민백팩을 2개 이상 구매한 라이더 대상으로 추첨해 전기자전거, 배민헬멧, 모바일쿠폰 등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오직 라이더만을 위해 기획된 배민라이더웨어는 현장 목소리를 바탕으로 개발된 만큼 실질적인 배달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첫번째 배민라이더웨어 제품군인 배민백팩을 시작으로 라이더의 더 안전하고 개선된 배달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