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O 네트워크, DePIN 노드 1000만개 돌파

[사진: XYO X 계정]
[사진: XYO X 계정]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DePiN(The decentralized physical infrastructure network)네트워크 XYO가1000만 개 이상노드를 확보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

XYO 공동 창업자 마커스 레빈은 "노드 대부분이네트워크모바일 애플리케이션 COIN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용자들로 구성돼 있다"며 "트럭 운전사, 라이드셰어 운전자, 간호사 등 다양한 직군이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XYO 사용자 중 80%는 암호화폐 비전문가로, 웹3 경험이 처음인 이들이다.COIN 앱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면 XYO 네이티브 토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또는 기프트 카드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XYO는 지난해10월 사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솔라나(Solana)로 확장했고XYO 토큰시가총액은 1억8000만달러 규모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XYO는 데이터 수집·검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일부를 XYO 토큰 재구매에 활용한다. 올해 1월에는 레이어1 블록체인을 출시하고노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퍼블릭 원장에 기록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XYO 네트워크 밸리데이터들은XYO를 스테이킹하고, 새로운 가스 토큰 XL1로 보상을 받는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작성자의 추가 정보

애드테크 썸즈업, 2억달러 조달 추진...\"비트코인 보유 100배 이상 늘린다\"

아서 헤이즈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 \"美 정부, 비트코인 매입 가능성 낮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